이용약관

  • 사이트 이용약관
  •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
제 1장
  • 제 1조 목적
    • 이 약관은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제공하는 문자메세지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
    • 1.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 본 약관의 공시는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 서비스 홈페이지(www.standardnetworks.co.kr)에 게시하는 방법으로합니다.
    • 2. 관계법령의 제.개정 및 정부정책의 변경,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합리적인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.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(또는 해제)후 정산이 완료될때 까지로 규정합니다. 다만, 서비스 종류별 약관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제 3 조 약관 외 준칙
    • 1. 본 약관은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 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.
    • 2.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별도의 이용계약서,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  • 제 4 조 용어의 정의
    •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(1) 고객(신청자) :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로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고 이용요금의 납부의무를 가진 법인이나 개인
      • (2) 고객 아이디 : 서비스이용시 서비스 이용계약자의 고유한 번호로 가입자당 1개만 부여합니다.
      • (3) 요금 납입자 : 요금청구서(세금계산서)가 발생하는 단위로 서비스 이용계약 당사자와 동일함을 원칙으로 하고, 다만 계약시 필요에 따라 다수의 (고객)신청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(4) 해지 :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 또는 고객(신청자)가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
      • (5) 해제 :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 또는 고객(신청자)가 서비스 개통 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
      • (6) 중지 :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 또는 고객(신청자)가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으로 최대 1개월을 넘기지 못합니다.
      • (7) 개통일 : 고객(신청자)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
      • (8) 변경일 : 고객(신청자)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고객의 요청 사항들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
      • (9) 해지/해제일 :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 또는 고객(신청자)가 이미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(이용 전) 종료를 요청 또는 통보한 일자
      • (10) 불법통신 : 음란한 내용, 비방,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,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침해, 국가기밀 침해,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포함한 통신
      • (11) 고객의 의무 : "식별코드"는 “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”와 관련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, 문자중계사업자 또는 문자재판매사업자가 자사를 통해 발송된 문자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때 삽입하는 번호를 의미합니다.
제 2 장 서비스 계약
  • 제 5 조 계약의 성립
    •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(이하 "고객"이라 합니다)의 청약(서비스 사용 계약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)과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개통작업이 완료된 시점에 성립합니다.
  •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신청
    • 1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약관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  • 2.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인정하는 방식 (우편 또는 온라인 신청 등)으로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(1) 고객의 서비스 사용 계약서 (소정양식)
      • (2) 고객의 사업자등록증
      • (3) 발신번호 변작방지 및 사전등록 동의서 (소정양식)
      • (4) 발신번호 사전등록 대리인 등록 신청서 / 위임장 (소정양식)
      • (5) 기타 이와 부대하는 증명,증빙자료
    • 3. 고객이 민법상 미성년자, 한정치산자 또는 금치산자인 경우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.
    • 4.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에 따라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발신번호로 전송시 차단이 되므로, 별도 안내에 따라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, 발신번호 사전등록 예외 대상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별도의 소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 7 조 서비스 개통 및 개통거부
    • 1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합니다.
    • 2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개통 거부 사유를 고객에게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.
      • (1)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,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
      • (2)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
      • (3) 음란물 또는 이적물의 배포·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,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
      • (4) 불법스팸을 발송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.
        단, 전단의 기간이 경과하여 재개통된 이후 재차 불법스팸을 발송한 경우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금지됩니다.
      • (5)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
      • (6)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고객의 경우
      • (7)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제 8 조 계약의 해지
    • 1.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해지 희망일 기준 20일전까지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서면으로 해지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. 다만, 각 서비스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, 서비스별 해지절차를 따릅니다.
    • 2. 고객의 해지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고객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,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3. 정보통신망법, 개인정보보호법 및 제반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, 금지행위에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본 서비스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.
제 3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
  • 제 9 조 서비스 이용
    • 1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(1) 고객지원(이용, 요금, 장애처리 등) 연락처
      • (2) 정기/비정기 점검 실시계획, 기타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작업
    • 2. 고객은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서 제공 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제외합니다.
    • 3. 상기 2항의 "재판매"라 함은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로 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• 제 10 조 이용의 제한
    • 1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국가비상사태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2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에는, 이에 대한 소명 및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이행되지 않을 경우 접속 호 축소, 1개월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각 서비스별 계약내용에 따라 정한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합니다.
      • (1)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
      • (2)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,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
      • (3)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
      • (4)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
      • (5)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
      • (6) 수신자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
      • (7) 전산,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
      • (8)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 서비스 이용요금(가산금 등을 포함)을 2개월이상 미납하고 있는 경우
      • (9) 기타 관련 법령이나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      • (10)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
    • 3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상기 2)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, 일정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.
    • 4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.
  • 제 11 조 ID/비밀번호 관리
    • 1. 고객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  • 2. 고객은 자신의 ID 및 개인정보가 타인에 의해 무단 이용되는 경우 즉시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통보해야 합니다.
    • 3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제반의 고객관리 업무를 고객 ID에 의해서 수행합니다.
    • 4. 고객은 이용 ID를 공유,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 단 그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통보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. 또한 ID의 공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5.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4 장 의무와 책임
  • 제 12 조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의무
    • 1.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  • 2.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업무상,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(24*365)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다만,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 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.
    • 3.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  • 4.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.
    • 5.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의무 : 스탠다드 네트웍스㈜는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인 고객이 발송하는 문자메시지에 식별코드가 삽입되지 않는 경우 문자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할 수 있으며, 문자메시지의 발송 및 전달을 차단 후 이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.
  • 제 13 조 고객의 의무
    • 1.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.
      단,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과실이나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    • 2. 고객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통보하여야 하며,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3. 고객이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,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.
    • 4.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.
    • 5.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6. 고객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(SPAM)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      • (1) 법령 또는 기타 관련규정이 정한 상업적인 목적(SPAM)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고객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.
      • (2) 고객은 상업적인 목적 (SPAM)으로 서비스 이용시 본 약관에 의거하여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고, 해지일로부터 1년간은 재가입이 제한됩니다.
      • (3) 고객이 스팸 발송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스팸발송에 이용되는 경우 접속 호 축소 또는 서비스 이용정지.영구정지 등 이용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  • (4) 고객이 스팸을 발송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소명이나 개선조치가 이행되지 않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유관기관에 신고,고발 등의 조치가 이뤄질 수 있으며,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간 불법스팸 및 전송자에 대한 정보가 공유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7. 고객은 수신자가 발신자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식별코드를 삽입하여 사용해야하며, 이를 지속적으로 항시 확인하도록 합니다.
  • 제 14 조 지적재산권
    • 서비스 계약 수행중 또는 수행과 관련해서 개발된 시스템(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포함) 및 이와 관련되어 내재된 설계, 사양, 자료,기 술, Know-how, 특허권, 실용신안 기타 모든 지적재권의 소유권, 저작권 및 사용권은 영구적으로 실제 개발한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귀속됩니다.
제 5 장 손해배상
  • 제 15 조 손해배상 범위
    • 1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,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. 다만, 고객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접수한 이후 1일 이내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.
    • 2.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일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.
    • 3. 손해배상 대상에는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. 다만,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.
  • 제 16 조 손해배상의 청구
    • 1.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, 금액,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    • 2.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0일 이후 소멸됩니다.
      다만,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.
    • 3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10일 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.
    • 4. 위 3)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10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,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,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. 다만, 고객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.
  • 제 17 조 면책
    • 1.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      • (1)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      • (2)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      • (3)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( S/W 포함)의 변경,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
      • (4)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 되어, 고객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
      • (5) 이동통신 사업자측과 회선사업자의 불가피한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
    • 2.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에 발생한 손해는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제 18 조 분쟁해결
    • 1. 고객과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.
    • 2. 위 1)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스탠다드 네트웍스(주)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    • 별 칙
      • 제 1 조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
        • 1. 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.
        • 가.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,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
        • 나.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메일 및 서면에 의한 민원 접수 처리는 24시간 이내에 처리
      • 제 2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이 명시
        • 1.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: 천재지변, 시스템(통신) 장애 및 점검, 서비스 양도 및 폐지 (휴지) 등
        • 가.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(회원)에게 사전 공지(안내)를 하여야 한다.
        • 나.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(회원)에 사전 공지(안내)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, 이에 대한 고객사(회원)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한다
        • 다.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(회원)에게 이메일,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
    • 부 칙
      • (시행일) 본 약관은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 본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본 약관이 적용을 받습니다.
제 1장 총칙
  • 제 1조 (목적)
    • 이 약관은 스탠다드 네트웍스 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합니다)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‘고객’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,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 2조 (약관 외 준칙)
  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 2장 서비스의 이용
  • 제 3조 (가입자격)
      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‘서비스’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로서, 개인 또는 법인고객을 포함합니다. ② 법인 명의의 이동전화를 사용하는 고객은 법인의 사업자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4조 (서비스 가입)
    • ① 회사가 정한 본 약관에 고객이 동의하고,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가입의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고객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
      • 2. 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
      • 3.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    • 4.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
  • 제 5조 (서비스의 해지)
     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(유무선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)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6조 (서비스의 수준)
     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,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. ② 위치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7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)
     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직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다른 사람의 명의(주민등록번호)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
      • 2.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
      • 3.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, 공공질서, 미풍양속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제 8조 (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)
    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,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    • 2. 정전,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 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    • 3. 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
      • 4. 기타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
    •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(운영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.
  • 제 9조 (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)
    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위치관제 위치추적 서비스 등이 있으며, 종류와 세부내용 및 이용 요금은 별첨에 따릅니다.
제 3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
  • 제 10조 (고객의 개인위치정보보호)
    •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제 11조 (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)
    •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,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③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④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고객에게 제공받는 자,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이동전화 문자메시지(SMS)를 통해 고객의 이동전화 단말기로 즉시 통보합니다.
    • ⑤ 다만, 회사는 고객이 미리 요청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이 지정한 이동전화 단말기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가 문자,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
      • 2. 개인 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 외의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
  • 제 12조 (개인위치정보 이용··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)
    • ①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·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,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4조 4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 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(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)를 파기합니다. 다만, 국세기본법, 법인세법,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.
  • 제 13조 (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)
    •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,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3개월간 보유하며 3개월이 지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  • 제 14조 (법정 대리인의 권리)
    •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8조 제 1항, 제 19조 제 1항, 제 2항 또는 제 21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    • ② 제17조의 규정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. 이 경우, ‘고객’은 ‘법정대리인’으로 봅니다.
  • 제 15조 (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를 위한 위치정보 이용)
    •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(이하 "8세 이하의 아동" 등이라 한다)자의 보호의무자가 8 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,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.
      • 1. 8세 이하의 아동
      • 2. 금치산자
      • 3. 장애인복지법 제 2조 제 2항 제 2호의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2조 제 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 (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.
    •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를 말한다.
      • 1.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직무에 관한 법률 제 3조의 규정에 의한 후견인
      • 2. 금치산자의 법정대리인
      • 3. 제 1항 제 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「장애인복지법」제58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장애인생활시설(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 하는 시설에 한한다)의 장, 정신보건법 제 3조 제 4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(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 하는 시설에 한한다)의 장, 정신보건법 제 3조 제 5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요양시설의 장
    • ③ 제 18조 내지 제 22조 및 제 24조의 규정은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보호의무자가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한다. 이 경우 "개인위치정보주체"는 "보호의무자"로 본다.
    • ④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·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명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⑤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수집·이용·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 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제 4장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
  • 제 16조 (회사의 의무)
    •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,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.
    • ③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,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,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 이 경우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④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이용자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기관 등에 신용 불량자로 등록 요청할 경우 등록요청 대상자에 대해 본인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  • 제 17조 (고객의 권리)
    • ①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②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③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1의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, 이용, 제공사실 확인자료
      • 2. 고객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
  • 제 18조 (고객의 의무)
    • ① 고객은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, 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    • ②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,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, 등록하여야 하며,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③ 고객은 휴대폰이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, 휴대폰의 정상동작이 유지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해당 휴대폰의 보수, 교환 등의 처리를 신속히 행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
    • ④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      • 1.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
      • 2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      • 3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    • 4.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
      • 5.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
      • 6.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
      • 7.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
      • 8.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  • ⑤ 고객은 관계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제 5장 기타
  • 제 19조 (회사의 연락처)
    • 회사의 상호, 주소, 전화 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1. 상호: 스탠다드 네트웍스 주식회사(Standard Networks co., LTD)
      • 2. 주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8길 84
      • 3. 연락처 : 02-3485-6765
  • 제 20조 (양도금지)
    • 고객 및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,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,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.
  • 제 21조 (손해배상)
    • ①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③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,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.
  • 제 22조 (면책사항)
    •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,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,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  • 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거나 E-mail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  • 제 23조 (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)
    •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.
    •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부칙 (2022.9.8)

(시행일)이 약관은 2022년 9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.

제 1장 총칙
  • 제 1조 (목적)
    • 이 약관은 스탠다드 네트웍스 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합니다)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‘고객’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,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 2조 (약관 외 준칙)
  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 2장 서비스의 이용
  • 제 3조 (가입자격)
      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‘서비스’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로서, 개인 또는 법인고객을 포함합니다. ② 법인 명의의 이동전화를 사용하는 고객은 법인의 사업자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4조 (서비스 가입)
    • ① 회사가 정한 본 약관에 고객이 동의하고,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가입의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고객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
      • 2. 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
      • 3.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    • 4.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
  • 제 5조 (서비스의 해지)
     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(유무선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)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6조 (서비스의 수준)
     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,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. ② 위치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7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)
     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직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다른 사람의 명의(주민등록번호)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
      • 2.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
      • 3.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, 공공질서, 미풍양속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제 8조 (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)
    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,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    • 2. 정전,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 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    • 3. 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
      • 4. 기타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
    •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(운영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.
  • 제 9조 (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)
    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위치관제 위치추적 서비스 등이 있으며, 종류와 세부내용 및 이용 요금은 별첨에 따릅니다.
제 3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
  • 제 10조 (고객의 개인위치정보보호)
    •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제 11조 (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)
    •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,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③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④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고객에게 제공받는 자,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이동전화 문자메시지(SMS)를 통해 고객의 이동전화 단말기로 즉시 통보합니다.
    • ⑤ 다만, 회사는 고객이 미리 요청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이 지정한 이동전화 단말기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가 문자,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
      • 2. 개인 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 외의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
  • 제 12조 (개인위치정보 이용··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)
    • ①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·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,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4조 4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 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(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)를 파기합니다. 다만, 국세기본법, 법인세법,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.
  • 제 13조 (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)
    •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,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3개월간 보유하며 3개월이 지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  • 제 14조 (법정 대리인의 권리)
    •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8조 제 1항, 제 19조 제 1항, 제 2항 또는 제 21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    • ② 제17조의 규정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. 이 경우, ‘고객’은 ‘법정대리인’으로 봅니다.
  • 제 15조 (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를 위한 위치정보 이용)
    •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(이하 "8세 이하의 아동" 등이라 한다)자의 보호의무자가 8 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,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.
      • 1. 8세 이하의 아동
      • 2. 금치산자
      • 3. 장애인복지법 제 2조 제 2항 제 2호의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2조 제 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 (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.
    •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를 말한다.
      • 1.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직무에 관한 법률 제 3조의 규정에 의한 후견인
      • 2. 금치산자의 법정대리인
      • 3. 제 1항 제 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「장애인복지법」제58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장애인생활시설(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 하는 시설에 한한다)의 장, 정신보건법 제 3조 제 4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(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 하는 시설에 한한다)의 장, 정신보건법 제 3조 제 5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요양시설의 장
    • ③ 제 18조 내지 제 22조 및 제 24조의 규정은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보호의무자가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한다. 이 경우 "개인위치정보주체"는 "보호의무자"로 본다.
    • ④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·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명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⑤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수집·이용·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 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제 4장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
  • 제 16조 (회사의 의무)
    •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,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.
    • ③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,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,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 이 경우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④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이용자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기관 등에 신용 불량자로 등록 요청할 경우 등록요청 대상자에 대해 본인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  • 제 17조 (고객의 권리)
    • ①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② 고객은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③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1의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, 이용, 제공사실 확인자료
      • 2. 고객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
  • 제 18조 (고객의 의무)
    • ① 고객은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, 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    • ②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,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, 등록하여야 하며,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③ 고객은 휴대폰이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, 휴대폰의 정상동작이 유지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해당 휴대폰의 보수, 교환 등의 처리를 신속히 행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
    • ④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      • 1.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
      • 2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      • 3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    • 4.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
      • 5.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
      • 6.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
      • 7.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
      • 8.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  • ⑤ 고객은 관계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제 5장 기타
  • 제 19조 (회사의 연락처)
    • 회사의 상호, 주소, 전화 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1. 상호: 스탠다드 네트웍스 주식회사(Standard Networks co., LTD)
      • 2. 주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8길 84
      • 3. 연락처 : 02-3485-6765
  • 제 20조 (양도금지)
    • 고객 및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,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,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.
  • 제 21조 (손해배상)
    • ①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고객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    • ③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,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.
  • 제 22조 (면책사항)
    •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,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,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  • 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거나 E-mail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  • 제 23조 (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)
    •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.
    •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부칙 (2022.9.8)

(시행일)이 약관은 2022년 9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.